바른 교회개혁을 위해 우리가 나아갈 길…

교회개혁의 목적은 ‘예수교회’의 온전한 회복이다.

개혁이든 혁명이든, 또는 회복이든 명칭과 상관없이 진정한 ‘교회개혁’은 하나의 뚜렷한 목적과 방향을 지녀야 한다.

그것은, 사람이 주인처럼 행세하는 목사교회를 ‘수리’하는 재건이 아니라, “돌 위에 돌 하나 남기지 않고” 철저히 무너진 상태에서 오직 예수께서 주인이신 교회, 이른바 예수교회를 바로 세우는 것이다.

원숭이 털을 벗긴다고 사람이 되지 않는 것처럼, 이미 DNA가 다른 목사교회를 개혁한다고 결코 예수교회가 되지 않는다.

물론 교회회복은 개혁 이상으로 힘든 과제일 수 있다. 그러나 예수께서 ‘내 교회’(마16:18)라고 명명하신 교회, 다시 말해 예수교회가 아닌 교회는 교회일 수 없다는 당위성 앞에서 머뭇거릴 이유와 명분이 없다.

예수교회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는 그에 합당한 이론과 실제가 정립돼야 되며, 그 원칙과 기준이 ‘성경’이라는 사실에는 반론의 여지가 있을 수 없다. 그럼에도 인간의 힘으로 성경이 계시한 교회를 ‘원형 그대로’ 세울 수는 없을 것이다.

따라서 진정한 교회의 본은 성경을 ‘본’으로 삼는 ‘성경적인 교회’가 돼야 하며, 성경적인 교회가 되기 위해서 모름지기 예수의 말씀과 계명, 그리고 삶과 교훈에 집중하며 예수교회의 굳건한 틀을 만들어가는 ‘지상과업’에 전력을 쏟아야 할 때이다…

♦ 동지들의 작은 후원이 ‘예수교회의 회복을 위한’ 아르케처치 사역의 성장과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

        ※ 아르케처치 후원계좌 : 하나은행 216-910086-92207 : 예금주 : 디유 ※

댓글 남기기